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말정산 교육비납입증명서 제출하는 방법

by 말괄량이 꼬꼬 2023. 9. 22.
728x90
반응형
SMALL

어느덧 연말정산의 시기가 돌아왔네요.

저는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는 자 그래서 연말정산은 하지 않고 있네요.

그러나 배우자가 연말정산을 하고 있어서 매년 연말정산 할때마다 저를 불러서 같이 연말정산을

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3살때부터 특별활동비를 교육비공제를 받는법을 몰랐고

4살이 되었을때도 교육비공제를 신청을 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5살 되니 어린이집에서 교육비공제관련으로 서류 작성을 해달라고 해서

이번에 처음으로 특별활동비를 연말정산에 처음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어린이집에서 받은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추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던 나

아무리 홈택스를 찾아보고 Q&A에 찾아봐도 없네요.

그동안 하지 않았으니 잘 모르는것도 맞는거죠

 

그래서 홈택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남기고 나서 답변을 받으니

회사에 연말정산 하는 담당자에게 서류를 제출을 하면 된다고 하여 이제서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렇게 어린이집에서 서류를 작성해서 보내주셨답니다.

교육비 부담 내역을 보면

특별활동비 특성화비 현장학습비 행사비 입학금에 대해서 항목과 금액을 작성해주셨어요

세액공제금액은 취학 전 아동은 연 300만원 교육비 공제대상 금액 X15%를 해준다고 해요

작년에 첫째딸 신청을 해야 했는데 왜 안했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작년에도 많은 금액을 납부를 했는데 ...ㅠㅠ

1월 연말정산 하는 곧 마무리 해야 하는 시기네요

이제는 연말정산하면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류를 뽑지 않아도 되고 필요한 서류만 첨부해서

보내면 되니 너무나도 간편해졌네요.

13월의 월급 많이 받아가셨음 좋겠어요.

처음으로 하는 교육비납입증명서 제출하는 방법

연말정산 담당자분에게 꼭 서류제출하셔서 공제 받으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